잇몸 치료 (치주질환-치주치료)

치아를 감싸고 있는 잇몸은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잇몸에 이상이 있을 시 다양한 치과 질환을
야기하므로 조기에 치료하고 진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주질환은 흔히 “풍치”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병의 정도에 따라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뉩니다.
치은염의 경우에는 그 증상이 가볍고 회복이 빠르며 치주염의 경우에는 잇몸의 염증이 잇몸뼈나 신경 등 주변까지 진행된 경우를 말합니다.

치은염의 경우에는 대부분 간단한 처치와 치료만으로 좋은 경과를 보는 반면 치주염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치주질환은 플라그에 의해 발생하는데 플라그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딱딱하게 굳어 치석이 됩니다.
이 플라그와 치석을 제거하지 않으면 잇몸이 치아를 제대로 감싸주지 못하며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 것은 물론
치조골과 치주인대가 파괴되어결국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초기 치주질환의 치료에는 칫솔질만 제대로 하여도 어느 정도 회복이 가능하나 증상이 악화되었을 때에는
스케일링 시술을 통해 치석을 제거하고 클로르헥시딘이라는 양치액을 사용하여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매우 심한 경우에는 치주소파술과 같은 치주수술을 통해 치료를 해야 하며 상황에 따라
잇몸뼈를 다듬거나 인공뼈를 이식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주질환 치료

미켈란치과에서는 스케일링 시술은 물론 임플란트를 포함한 치주 수술, 신경치료, 보철치료를 통한 심미성 회복,
유지 관리 단계에서의 지속적인 스케일링 시술과 다양한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통하여 잇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인데,
최소 6개월에 한 번 정도는 치과를 방문하여 스케일링 시술을 받고,치아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전화 1566-7426